태재대학교의 신입생으로서 여러분은 창의적 사고, 비판적 사고, 자기주도학습, 소통과 협업, 다양성과 공감, 글로벌 화합과 지속 가능성이라는 여섯 가지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구축된 혁신기초 과목들을 이수하며 학문의 여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1학년 때 혁신기초학부 과정을 마친 후, 미래의 진로와 역량을 위해 전략적으로 개발된 인문사회학부, 자연과학부,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학부, 비즈니스혁신학부의 과목들을 수강합니다
네 개의 주요 학문 분야에 걸친 종합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실제로 적용하여 글로벌 사회의 가장 긴급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전공 과목을 선택할 때, 두 개 이상의 전문 분야를 동시에 다루는 복수전공 또는 부전공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여러분의 관심과 포부가 더 특별하다면, 교수진과의 긴밀한 상담을 통해 자기설계전공으로 맞춤형 전공 교육 과정을 직접 설계할 수도 있습니다.
태재의 교육과정은 비판적 사고, 창의적 사고, 자기주도학습, 소통과 협업, 다양성과 공감, 글로벌 화합과 지속 가능성이라는 여섯 가지 핵심 역량을 중심으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역량들은 혁신기초 과목, 전공 과목 및 글로벌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체계적으로 펼쳐집니다. 이러한 과목들과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은 핵심 역량들을 융합하고 적용하는 능력을 기를 것입니다. 학생들은 전공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실무기술로 변환하여 국제적으로 다양한 현실 세계의 도전 과제를 해결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게 됩니다.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추론합니다.
창의적으로 생각하여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올바른 결정을 내립니다.
자기 주도적인
학습 목표를 수립하고
독립적인 학습
전략을 개발합니다.
명확하게 의사소통하고
효과적으로 협업합니다.
다문화 역량과 공감을 활용하여
사회 정의와 인류 번영을 촉진합니다.
전 세계적인 지속 가능성 과제에
과학적 개념을 적용합니다.
1학년에 이수하는 혁신기초 교육과정은 핵심역량 기반의 교양 과정 중심으로 구성되며, 학습 주제와 내용은 핵심역량과 연계되어 설계됩니다. 이 과정은 인간 삶의 기본이 되는 주요 학문 영역과 주제에 관하여 지적 소양과 통찰력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2학년 1학기에 4개 학부의 핵심 전공기초 과목을 이수한 후, 관심 분야에 따라 인문사회학부, 자연과학부, 데이터과학과 인공지능학부, 비즈니스혁신학부의 전공과정을 선택하거나 복수 전공 또는 주전공 + 부전공의 형태로 전공을 이수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과 공감하는 주제에 대한 학습 방향을 설정해 자기설계전공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전공학부 교수들의 안정적인 지도와 멘토링을 받게 됩니다.
태재대학교는 학생들이 재학기간 중 한국을 비롯한 미국, 중국, 일본, 러시아 5개국에 거주하는 글로벌 현장 경험학습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레지덴셜 캠퍼스 프로그램, 도시문제해결 프로젝트, 스터디 투어 등으로 구성되며, 매 학기마다 전 세계 다양한 도시에서 현장 중심의 학습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기반의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합니다.